관리 메뉴

라인원격평생교육원 평생학습사회 실현의 상담도우미

학점은행제로 자격증 취득시 차이 불이익 당하나요 본문

학점은행제 활용/사회복지사 자격취득

학점은행제로 자격증 취득시 차이 불이익 당하나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2. 14. 17:31

학점은행제로 자격증 취득시 차이 불이익 당하나요?

 

 

 

안녕하세요 대구에 거주하고 있는 37세 주부입니다. 아는 지인분의 소개로 대구원격에서 사회복지사 자격증 준비를 하려고 해요. 

그런데 제가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대구원격에서 하는게 학점은행제로 하는거잖아요.

학점은행제로 자격증 취득하면 취업에 불이익이 있을까요??? 제가 꼭 자격증을 취득해야되는데..걱정이네요

 

 

 

 

대구원격평생교육원 서경쌤입니다^^

학점은행제로 자격증 취득 많이 하십니다~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학점은행제가 정해준 사안에 따라서 취득할 수 있는데요. 학점이수만 하면 취득 가능한 자격증이다보니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취득하는 인구수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민자격증이지만 그만큼 쓰이는 곳이 많기때문에 기본적으로 가지고 계셔야 할 자격증이 아닌가 싶네요~

온라인, 오프라인 평생교육원이 아니라면 학교를 재입학 하신다는 말씀이신가요??

방송통신대, 사이버대학교, 일반 대학교에서 사회복지전공으로 입학을 하셔야 학점은행제가 아닌 루트가 되는것인데,,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위해서 너무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드는게 아닌가 싶구요..^^;

 

학점은행제로 자격증을 취득해서 불이익을 당하는 것보다는 사회복지사 2급과 사회복지사 1급의 차이가 있긴합니다만

전문대졸자의 경우 2급을 취득하시고, 1년의 실무경험 이후에 1급 자격증 시험자격이 주어진답니다.

4년제 대졸자는 1급시험에 바로 응시가 가능하십니다.

아무래도 2급보다는 1급의 비중이 크다보니, 1급 시험에 응시하는 방향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바로 자격증 취득에 관한 상담이 가능하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