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라인원격평생교육원 평생학습사회 실현의 상담도우미

대구보육교사, 보육인력자격 국가자격증 취득 하려면? 본문

학점은행제 활용/보육교사 자격취득

대구보육교사, 보육인력자격 국가자격증 취득 하려면?

미키윤팀장 2017. 12. 6. 11:39

자료제공자-라인원격평생교육원

 

 

대구보육교사 2급 자격증...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방법 및 취득기간...

 

 

 

 

 

(라인=윤인성팀장)최근에 어린이집과 유치원 어린이 학대사건이 일어나 검증된 보육교사를 어린이집에 배치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보육인력자격 국가자격증은 보육교사와 어린이집 원장에게 영유아발달에 대한 이해와 교습 방법을 학습하게 하고, 검증된 인력을 양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영유아보육법에 따라 교과목과 실습과정이 더욱 체계화 되어, 보육교사의 인성과 자질을 향상시켜 전문성을 높이고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보육교사 자격기준이 강화되었다.

 

 

 

 

 

대구보육교사 3급, 2급, 1급 자격증은 영유아의 보육, 건강관리 및 보호자와의 상담, 그 밖에 교육시설 관리운영 등의 업무를 맡는 일을 한다.

 

 

대구보육교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일전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 학점은행제 보육학 관련 17개의 교과목(대면교과목 9과목, 이론교과목 8과목)을 이수해야 하며, 먼저 이론교과목을 이수한 뒤 어린이집에서 실습 240시간(6주) 이수하면 된다.

 

 

어린이집 아동학대 사건으로 보육교사의 인성 및 자질 향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회적 관심과 요구가 높아져, 이에 사이버 교육만으로 보육교사 자격을 취득하는 데에 따른 부작용을 해소하고, 보육교사로서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대면교육 및 현장실습 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여 보육교사 자격기준을 변경하였다.

 

 

 

 

라인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수강생들이 좀 더 효율적이고 빠른 자격취득을 돕기 위해 1:1 전담 학습 매니저를 배치하여 학생들의 수업진행을 돕고 있다.

 

 

 

학생들이 수업을 진행하면서 궁금한 사항은 라인원격평생교육원의 대표전화 및 홈페이지 게시판을 활용하여 수시로 질문답변을 통해 수업진행에 대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라인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 www.linecyber.net )에 방문하여 무료학습설계 신청으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바쁜 이들을 위해 1:1무료상담, 전화상담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이 원하는 시간에 학습플래너가 직접 전화 연락 후 상담해주고 있다.

 


(라인원격평생교육원=윤인성팀장 직통상담은 ☎010-7200-26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