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라인원격평생교육원 평생학습사회 실현의 상담도우미

[대선공략]박근혜 "0~2세 담당 보육교사 수당 인상" 어린이집 보육교사 처우 개선 약속 본문

자격증관련보도/보육교사

[대선공략]박근혜 "0~2세 담당 보육교사 수당 인상" 어린이집 보육교사 처우 개선 약속

미키윤팀장 2012. 12. 11. 11:44

 

[대선공략]박근혜 "0~2세 담당 보육교사 수당 인상" 어린이집 보육교사 처우 개선 약속

 

 

민생·정책 행보로 차별화 나서

16일 또 부산 찾아 지지 호소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와 안철수 무소속 대선 후보의 단일화 협상이 파행하는 가운데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는 '민생ㆍ정책' 행보를 이어가며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15일 새누리당 핵심관계자는 "후보 등록 시점(11월 25~26일)까지 문ㆍ안 후보 측은 단일화 내용과 방식을 놓고 계속 갈등과 마찰을 빚을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박 후보는 그때까지 '뚜벅뚜벅' 민생 행보를 지속하며 정책공약을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단일화 이슈에 밀려 문ㆍ안 후보가 내놓은 공약들이 국민들에게 어필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며 "경제민주화, 정책 비전 등을 줄줄이 내놓으며 정책에서의 차별성을 부각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 후보는 15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제2연평해전과 천안함 사건의 희생자 유족들과 만나 "우리 영토와 북방한계선(NLL)을 지키는 데 있어 어정쩡하게 해서는 안 된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걸린 안보 문제는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우선 가치로 두겠다"고 밝혔다.

또 오후에는 서울 송파구 서울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12 전국보육인대회'에 참석해 보육교사의 처우 개선을 공약했다.

그는 "표준 보육비용을 법제화하고 보육교사들의 처우개선비를 점진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며 특히 "0~2세 영아반 담임수당을 현실적인 수준으로 인상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보육교사의 평균 근로시간이 하루 9.5시간인데 급여는 유치원의 70% 수준에 불과하다"며 "하루 8시간 이상의 운영시간에 대해 정부가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지난주 부산을 방문해 선박금융공사 설립, 해양수산부 부활을 약속한 데 이어 16일과 17일 양일간 다시 부산을 찾아 지지를 호소할 계획이다. 부산ㆍ경남(PK)은 여권의 텃밭이지만 일각에서는 문 후보(경남고), 안 후보(부산고)가 이들 지역에서 지지율을 40%까지 끌어올렸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새누리당은 PK와 대구ㆍ광주를 아우르는 남부경제권을 활성화하는 방안도 강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제민주화 공약은 16일 발표한다. 대기업 때리기 성격이 짙은 야권의 경제민주화 공약과 달리 실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기업 지배구조를 손질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당 핵심관계자는 "초안 내용 중 계열사 편입 심사, 지분조정명령제도, 국민참여재판제도 등은 제외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후보는 이번주 말에는 인천 송도를 방문해 정책 비전도 내놓을 예정이다.

 

 

 

 

 


자료 출처 : 학교법인 배영학숙 대구원격평생교육원 윤인성팀장

( www.dgcyber.com )

지금 ☎053-310-5041 / 010-7200-2668 (1:1상담)으로 티스토리보고 전화주셨다고 하시면 장학혜택 및 입학지원금드립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추천 ↓ 한방!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 해주세요^^

평생학습사회 실현의 상담도우미 싸이월드클럽 ♡ http://club.cyworld.com/dgcyber7

 

보육교사자격증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