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라인원격평생교육원 평생학습사회 실현의 상담도우미

4년제 대학교 졸업 후 학점은행제 경영학 전공 진행방법 본문

학점은행제 활용/취업및편입 자격취득

4년제 대학교 졸업 후 학점은행제 경영학 전공 진행방법

미키윤팀장 2018. 6. 15. 15:16

 

 

 

Q.4년제 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사 경영학 전공을 진행하고 싶습니다.

4년제 재학 시절 물류관리사 자격을 취득하였는데, 이 자격을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에 학점인정 받을 수 있나요?

 

A.안녕하세요. 교육부인가 라인원격평생교육원 윤인성 학습설계팀장입니다.

학위취득 전 이수한 학점은 학점은행제 타전공 과정에 등록이 불가합니다. 이전에는 자격과 국가무형문화재의 경우 취득시기와 관계없이 타전공 과정에 등록이 가능하였으나, 개정된 법령에 의거 모든 학점원이 학위취득 이후 이수한 학점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다만,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부칙 제3조에 의거 시행령 시행 전 (2015.9.27까지)에 학점인정기준을 충족한 사람은 개정 법령에 따라 학점인정의 기준을 충족한 것으로 봅니다. 따라서 위 학습자의 경우 자격 취득시기에 따라 학점인정기준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라인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수강생들이 좀 더 효율적이고 빠른 학위 및 자격취득을 돕기 위해 1:1 전담 학습 매니저를 배치하여 학생들의 수업진행을 돕고, 학생들이 수업을 진행하면서 궁금한 사항은 라인원격평생교육원의 대표전화 및 홈페이지 게시판을 활용하여 수시로 질문답변을 통해 수업진행에 대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라인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 www.linecyber.net )에 방문하여 무료학습설계 신청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또한 바쁜 이들을 위해 1:1무료상담, 전화상담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이 원하는 시간에 학습플래너가 직접 전화 연락 후 상담해주고 있습니다.

 

라인원격평생교육원 윤인성 학습설계팀장 직통상담은 ☎010-7200-2668 전화,문자,카카오톡 무료상담을 받아보세요~^^